회장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제2대 대한중환자재활학회 회장을 맡게 된 홍석경입니다.


대한중환자재활학회는 2016년 대한중환자재활연구회로 시작하여 2020년 대한중환자재활학회로 거듭났습니다. 비록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2차례의 아-태 중환자재활학회를 개최하는 등 눈부신 활동을 통해 성공적으로 학회로서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초대 회장님 서지영선생님께서 쌓아 놓으신 주춧돌 위에 학회 임원분들, 회원님들 그리고 중환자재활에 관심있는 모든 선생님들의 참여와 열정으로 함께 기둥을 세워보고자 합니다.

의료와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중환자의 생존율은 조금씩 향상되고 있으나 중환자실에서의 집중치료 후 그들이 온전히 일생생활로 복귀하기 위한 여정은 여전히 험난하며 온전히 환자와 그 가족들이 감당해야하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대한중환자재활학회는 급성기를 지나 회복기에 접어 든 환자들이 온전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회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합니다. 중환자재활은 신체재활은 물론 인지재활, 정서재활을 광범위하게 포함하며, 재활을 위한 섬망, 영양치료 또한 병행되어야 합니다.

대한중환자재활학회는 중환자재활에 관심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인 다학제간 전문학회로서 무엇보다도 중환자의 회복을 위한 중환자재활을 임상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수가화에 역량을 집중함과 동시에 학술, 연구 및 정보교류, 다학제간 친목도모를 통해 국내에서 중환자재활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새 지평을 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후배 회원 여러분, 대한중환자재활학회는 비록 신생학회이지만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참여로 짧은 시간 많은 발전을 해왔으나,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중환자재활학회 회장 홍석경